강아지 싸움
반려동물 보험,  애완동물

강아지끼리 놀이와 싸움을 구분하는 방법

반려견과 함께 놀거나 강아지끼리 놀이터에 가면 종종 놀이와 싸움을 구분하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놀이와 싸움을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놀때는 놀고, 싸울 때는 싸우도록 합시다.


강아지끼리 놀기:

강아지끼리 놀 때, 다음과 같은 행동을 보입니다. 이런 행동을 봤을 때, 놀이 중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1. 플레이 바우로 함께 놀자고 제안하기: 강아지들은 서로 놀이를 제안하며 상호 작용합니다.
2. 껑충거리며 몸을 크게 움직임 (레슬링과 유사): 강아지들은 서로 몸을 움직이며 레슬링처럼 놀이를 즐깁니다.
3. 아래 위로 서로 뒤엉켜 바닥 뒹구르기: 두 강아지가 놀이 중에는 바닥에 뒹굴면서 즐거워합니다.
4. 꼬리 흔들기: 행복한 상태에서 강아지는 꼬리를 흔듭니다.
5. 으르렁거리기: 강아지끼리 놀 때, 으르렁거린다는 것은 놀이 중이라는 표시입니다.
6. 상대 강아지 목 살짝 물기: 이때, 강아지는 상대의 목을 가볍게 물지만 피부를 세게 물지 않습니다.
7. 입을 벌리고 상대의 입에 넣는 것처럼 교차하기: 강아지들은 입을 벌려 상대의 입에 가까이 다가가지만 상대를 물지 않습니다.
8. 앞다리를 들고일어나서 상대 강아지와 부딪히기: 이것은 놀이 중에 자주 볼 수 있는 행동입니다.
9. 나 잡아봐라 하면서 달리고 쫓아가기: 강아지들은 서로 쫓아놀면서 놀이를 즐깁니다.
10. 상대 강아지 목줄 물고 씹기: 이것은 놀이 중에 상호작용의 일부입니다.


강아지 싸움

강아지 싸움:

강아지들 중 한 마리가 공격성을 드러내며 싸움이 시작될 때, 다음과 같은 특징이 나타납니다. 싸움일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1. 몸에 힘을 주고 꼿꼿하게 서며 몸집이 크게 보이도록 함: 강아지들은 싸울 때 더 크게 보이려고 하며 자세를 꼿꼿하게 합니다.
2. 꼬리가 위로 솟아나 있음 (두 강아지 모두 혹은 한 강아지만): 공격적인 상태에서는 꼬리가 위로 올라갑니다.
3. 한 강아지만 계속 상대 강아지를 발로 누르고 위협함: 한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를 공격적으로 밟고 위협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한 강아지가 다른 강아지를 일방적으로 공격하고 상대 강아지가 아래와 같은 신호를 보인다면, 이는 싸움이 아닌 상대적으로 무력한 상황입니다.

– 귀가 뒤로 젖혀짐
– 고개와 몸을 돌림
– 꼬리가 다리 사이로 말림

이런 상황에서는 강아지들을 침착하게 분리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싸움을 말리는 동안 강아지들 사이에 끼어들지 말고 안전한 방법을 사용하세요.


강아지 싸움


강아지들 놀이에 적극적이라면 “행복하다”라는 의미입니다.

야생 동물은 주로 사춘기에 놀이를 즐기며 나이가 들면 놀이에 소극적이지만, 반려견은 편안한 환경에서 사춘기가 지나도 놀이에 적극적일 수 있습니다. 만약 특정 강아지가 놀이에 소극적이라면, 건강 문제나 스트레스 상태에 있을 수 있으므로 면밀히 관찰해야 합니다.

반대로, 반려견이 자주 서로 노는 시간을 가진다면 사회성을 갖추고 있고, “행복한 다견가정”을 만들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관련 글 바로가기

강아지 행동 의미 10가지

강아지의 30가지 행동 의미

강아지끼리 놀이와 싸움을 구분하는 방법

펫보험(반려견) 보험회사 비교

현대해상 굿앤굿우리펫보험

KB 금쪽같은 펫보험 신청방법

메리츠화재 펫퍼먼트 펫보험 신청방법

삼성화재 위풍댕댕 펫보험 신청방법

DB손해보험 펫블리 반려견보험 소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