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gs, chicken eggs, raw eggs-1510449.jpg
건강,  음식

삶은 계란과 계란 후라이 효능과 차이점 알아보기

오늘은 삶은 계란과 계란후라이의 차이점과 효능, 하루 섭취량과 부작용, 칼로리 그리고 단백질 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바로 계란! 그 중에서도 계란후라이를 특히 좋아합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운동과 식단을 병행하여 프로그램을 짜서 체계적으로 운동을 해나갑니다. 이때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삶은 계란을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왜 삶은 계란을 먹어야 하는지 정확한 이유를 알고 있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삶은 계란과 계란 후라이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삶은 계란과 계란 프라이(계란 후라이)의 차이점 – 칼로리, 단백질 함량

삶은 계란(완숙)은 1개 당 지방 약 5.3g, 탄수화물 약 0.56g, 단백질 약 6.29g이며 칼로리는 78kcal입니다. 계란 후라이는 1개당 지방 약 4.93g, 탄수화물 약 0.38g, 단백질 약 6.24g이며 칼로리는 89kcal입니다.

반숙은 완숙보다 모든 영양분이 전체적으로 0.4~6g정도 낮습니다. 삶은 계란과 계란 후라이의 칼로리와 단백질 함량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계란후라이가 지방이 아주 조금 많고 단백질은 아주 조금 적습니다. 또한 칼로리는 아주 조금 높습니다. 약 11kcal가 차이가 납니다.

삶은 계란이 먹기 퍽퍽한데 다이어트 때문에 삶은 계란을 고집해서 먹는 분들이라면 차라리 맛있게 계란 후라이를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칼로리 11kcal는 달리기를 1분 정도만 해도 날려버릴 수 있는 칼로리입니다.

또한 계란 후라이를 할 때 기름을 두르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여 안드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코팅이 잘 된 프라이팬에 기름이 두르지 않은 상태에서 계란을 깨서 넣고 약 3~5분 뒤에 계란 후라이와 프라이팬 바닥 사이의 틈을 숟가락으로 집어넣다보면은 한 번에 쭉 떨어집니다.

기름도 없고 단백한 계란 후라이를 드실 수 있습니다. 정말 기름을 꼭 둘러서 계란을 먹어야 겠다는 분들은 콩기름과 포도씨유만을 사용하여 계란 후라이를 만들거나 기름이 없는 계란찜을 드시길 바랍니다.


계란 효능

계란의 효능(계란후라이 효능을 알아보기)을 최대한 간단하게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계란의 효능에는 에너지 생성(비타민 B12), 뇌 기능 강호(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B12), 치매 예방, 심장병 발생율 낮춤(오메가 3 지방산), 관절염 예방, 알츠하이머 예방, 염증 감소,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피부 미용, 머릿결에 좋은 음식, 체중 감량, 다이어트 등이 있습니다.


계란 하루 권장 섭취량

계란의 하루 섭취량은 하루 2~3개입니다. 계란 노른자 있는 콜레스테롤이 약 185mg이 있기 때문에 3개 이상을 먹게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루 섭취량인 2~3개 정도만 먹는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을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계란 부작용

무엇이든 과유불급! 적당히 드시길 바랍니다. 주의할 점은 사람마다 건강 상태도 다르고 혈중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도 다르기 때문에 하루 섭취량이 2~3개라고 말해도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자신의 건강 상태를 미리 알고 난 후에 계란 섭취량 정하고 섭취하기실 바랍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거나 당뇨병이 있는 분들은 담당 의사가 권하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자신이 가진 질병을 치유해줄 수 있는 완화해줄 수 있는 음식을 찾아 드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바로가기

계란이 건강에 좋은 7가지 이유

계란 후라이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남성 갱년기 증상 총 정리

우슬뿌리 효능 7가지

유근피가 몸에 좋은 이유

약초 말굽버섯 효능 5가지

눈 세정제와 인공눈물 사용법 및 유의사항

생으로 먹을 때 주의가 필요한 채소 6가지

완벽뒤태를 위해 처진 엉덩이 힙업 시키기!

여성 갱년기 증상 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