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 dining, restaurant, bar-1846137.jpg
여행,  영국

“영국 런던 자유 여행의 보석들: 역사, 문화, 랜드마크를 만나는 베스트 투어”

이번 글에서는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런던에서 가장 상징적인 건물로는 다목적 경기장, 역사적인 정부 청사,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 공연장, 축구 경기장 등이 있어요. 이렇게 한 지역에 수많은 유명하고 상징적이고 역사적인 장소가 모여 있는 도시는 전 세계적으로도 드물죠.

런던의 광범위한 대중교통 시스템 덕분에 상징적인 랜드마크에서 다른 랜드마크로 쉽게 이동할 수 있어요. 런던 타워, 빅벤, 국회의사당, 웸블리 스타디움에 이르기까지, 영국의 수도 런던에 머무는 동안 풍부한 역사와 활기를 경험할 수 있죠. 런던에는 챔피언십 축구 경기를 관람하고 싶거나, 고전적인 극장 공연을 보고 싶거나, 역사적인 건물을 둘러보거나 활기 넘치는 아트 갤러리를 거닐고 싶은 분을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어요.

런던의 가장 상징적인 건물을 만나 보세요.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로는 국립극장, 거킨, 테이트 모던, 국회의사당, 런던 타워, 세인트 폴 대성당, 더 샤드, 사우스뱅크 센터, 웸블리 스타디움, 로열 앨버트 홀이 있습니다.


1. 국립극장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국립극장은 런던 시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독특한 건축 양식이 특징이지만 문을 연 후에는 런던 문화의 중심지가 되었어요. 1976년에 건물이 개장하였고 그 이후로 런던에서 가장 싫어하는 건물과 가장 사랑받는 건물에 나란히 올랐죠.

국립극장은 사우스뱅크 센터 인근에 있는데, 브루탈리즘 양식 스타일의 초현대적이고 각진 아름다움이 상징적이에요. 런던의 건축물 투어에서는 이 건물을 중요하게 다루죠. 물론, 로열 셰익스피어 컴퍼니와 로열 오페라 하우스가 정부의 지원을 받아 공연 예술을 개최하는 곳이기도 해요.

– 주소 : Upper Ground, South Bank, London SE1 9PX, UK

 


2. 거킨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거킨은 런던 스카이라인을 장식하는 거의 최초의 현대적 고층 빌딩으로, 높이가 나이아가라 폭포의 3배인 180m에 달해요. 공식 이름은 30 세인트메리 액스인데, 훈족 아틸라의 도끼가 있던 전설적인 교회의 이름에서 따왔죠. 빌딩을 건설할 당시 로마 시대 소녀의 유해가 발굴되었어요. 유해는 적절한 장례를 치르고 인근에 묻어줬죠.

총알형의 고층 빌딩은 처음에 계획이 발표되었을 당시에는 조롱을 받았지만 개장과 동시에 현지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그 이후로 줄곧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가 되었어요. 강철과 유리로 만든 이 건물은 명목상으로는 사무실 빌딩을 표방하지만, 외관을 배경으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남기기에 좋아요.

– 주소 : 30 St Mary Axe, London EC3A 8BF, UK


3. 테이트 모던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테이트 모던은 원래 영국 최초의 연소 발전소였고 지금은 유명한 미술관이 자리한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어요. 1940년대에 건설되기는 했지만 1980년대에 폐쇄되어 폐허로 남아 있다가 비교적 무명의 예술가 2명이 경연 대회에 우승하여 지금과 같은 현대 미술관으로 바꾸었죠.

전 세계를 통틀어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한 현대 미술관 중 하나예요. 테이트 모던은 랜드마크일 뿐만 아니라, 템스강 남쪽 강변 유역을 재생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했죠. 이곳에서 역사적인 건물과 수십 년 역사를 아우르는 수천 개의 중요한 예술 작품 컬렉션을 볼 수 있어요.

– 주소 : Bankside, London SE1 9TG, UK

 


4. 국회의사당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웨스트민스터 궁전은 국회 의원들이 만나는 영국 정계의 중심지로, 비공식적으로는 국회의사당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백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해요. 공식 이름은 바로 옆의 웨스트민스터 사원에서 따왔어요.

영국의 군주가 소유하고 의식을 치를 때는 여전히 왕실 거주지로 사용해요. 웨스트민스터 궁전은 런던에서 방문객이 가장 많은 명소이고 러시아 차르 니콜라이 1세는 ‘돌로 만든 꿈’이라고 불렀죠. 1급 건물이자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기도 했어요. 일반 출입은 허용되지 않지만 티켓 소지 시 특정 제한 구역이 허용되며 위원회 세션을 보기 위해 대기할 수 있어요. 정기 가이드 투어도 무료로 제공되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 주소 : Westminster, London SW1A 0AA, UK


5. 런던 타워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런던 타워는 약 1,000년 동안 영국 역사 속에서 유명한 감옥이자 처형 탑에서 왕관의 보석을 보관하는 금고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중요한 역할을 맡았어요. 원래 정복자 윌리엄 국왕이 영국의 힘을 상징하기 위해 런던 중심부에 세웠죠.

13세기에는 왕립 동물원이 되기도 했어요. 런던 타워는 앤 불린, 월터 롤리 경, 가이 포크스 등의 인물을 고문하고 처형했던 장소로 유명하며, 현대에 들어서는 왕관의 보석을 보관하는 금고 역할을 하고 있죠. 여행 시기와 맞아 1년 전에 미리 예약한다면 야간에 열리는 열쇠 의식을 참관할 수 있어요.

– 주소 : St Katharine’s & Wapping, London EC3N 4AB, UK

 


6. 세인트 폴 대성당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세인트 폴 대성당은 300여 년이 넘는 시간 동안 런던 스카이라인을 장식하고 있는 곳으로 지금은 유서 깊은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서 런던의 신화와 위엄을 보여주고 있어요. 1711년에 문을 열었고, 국보로 지정되었죠.

찰스 왕세자와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이곳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마틴 루터 킹 주니어가 유명한 설교를 한 것도 이 건물이에요. 심지어 ‘해리 포터’와 ‘메리 포핀스’와 같은 유명한 작품에 등장하기도 했죠. 세인트 폴 대성당은 런던 공습과 1913년에 주교의 좌를 폭파하려던 서프러제트의 음모 속에서도 살아남았어요. 거대한 위스퍼링 갤러리가 특히 유명한데, 독특한 음향 효과로 인해 방 건너편에 있는 사람에게까지 귓속말을 전달할 수 있어요.

– 주소 : St. Paul’s Churchyard, London EC4M 8AD, UK

 


7. 더 샤드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더 샤드는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우뚝 솟아오른 경이로운 건물로, 높이가 약 310m에 달해 내부에서 수직적인 도시 전망을 볼 수 있어요. 이 상징적인 타워는 2012년에 문을 열었고 도시의 상징이 되었어요. 위에서부터 바라보면 템스강을 지나 도시 너머 경사진 산등성이에 이르기까지 사방으로 약 60km가 보이죠.

더 샤드는 고층 건물 설계에 흥미가 없었던 렌조 피아노가 설계했어요. 지나치게 화려하다는 생각 때문이었죠. 그러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자 렌조 피아노는 생각을 바꿔 런던 브리지에서 이어지는 유리와 강철 구조물 블록을 건설했어요. 런던 브리지는 역경을 견딘 도시를 상징함과 동시에 수백 년간의 승리와 전통을 기념하는 곳이기도 해요.

– 주소 : 32 London Bridge St, London SE1 9SG, UK

 


8. 사우스뱅크 센터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사우스뱅크 센터는 템스강변 남쪽에 있는 복합 단지로, 유럽 최대 규모의 예술 센터 중 하나예요. 메인 공연장 3개와 아트 갤러리 1개로 구성되어 있고 매년 4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고 있어요.

이 센터는 매년 2,000개 이상의 음악, 문학, 춤 공연을 올리는데, 이는 유료 공연만 계산했을 경우의 숫자예요. 전문 공연 외에도 2,000개 이상의 무료 행사, 교육 프로그램, 워크숍, 초청 강연자가 기다리고 있어요. 또한, 헤이워드 갤러리에서는 매년 최대 6개의 주요 예술 전시가 열려요.

– 주소 : Belvedere Road; London, SE1; UK

 


9. 웸블리 스타디움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웸블리 스타디움은 유럽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거대한 축구 경기장이자, 영국 국가 대표 축구팀의 홈그라운드이고 FA 컵 결승전이 열리는 곳이기도 해요. 좌석 규모는 90,000석이고 134m 높이의 유명한 웸블리 아치가 경기장 지붕 무게의 75%를 지탱하고 있어요.

웸블리는 축구 경기 외에도 중요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행사가 열리기도 해요. 과거 이곳에서는 조지 마이클, 본 조비, U2, 메탈리카, 푸 파이터스, 그린데이, 테일러 스위프트, 콜드플레이, AC/DC, 로저 워터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가 공연을 하기도 했어요. 런던으로 여행을 왔다면 이 경기장을 꼭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런던 지하철역 두 곳에서 찾아가실 수 있어요.

– 주소 : London HA9 0WS, UK

 


10. 로열 앨버트 홀

영국 런던 자유 여행 랜드마크 건축물 투어 역사 문화 볼거리 추천 베스트 열 번째! 로열 앨버트 홀은 런던의 켄싱턴 지역에 자리하는데, 이는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콘서트홀이자 프롬스 콘서트 시리즈가 개최되는 곳이기도 해요. 원형의 강당 건물은 웅장하기가 이루 말할 수 없고 자연적인 음향이 매우 극적이죠.

로열 앨버트 홀은 클래식 음악 공연을 개최할 뿐만 아니라, 뉴웨이브와 고딕 밴드가 참여하는 오케스트라와 같이 특색 있는 공연을 포함하여 전 세계의 주류 아티스트가 모이는 인기 있는 장소예요. 클래식 음악, 힙합, 헤비메탈 등 거의 모든 종류의 라이브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아이코닉한 곳이에요.

– 주소 : Kensington Gore, South Kensington, London SW7 2AP, UK

 

 

끝.


관련 글 바로가기

“영국 런던 쇼핑: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와 백화점 알아보기”

“영국 런던 여행: 인기 있는 관광 거리와 광장 명소 추천”

“영국 런던 여행의 보물창고: 숨은 명소로서의 박물관 테마 뮤지엄 베스트 10”

영국 런던 새해맞이: 연말 축제에서 경험할 수 있는 5가지 특별한 즐길거리

영국 런던 여행, 런던의 인기 즐길거리 알아보기

영국 런던 여행, 인기 핫플 길거리 관광 명소 알아보기

영국 런던 여행,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관광 명소 알아보기

영국 런던 여행, 전형적인 영국 펍 관광 명소 알아보기

영국 런던 여행, 공연 라이브 쇼 즐길거리 알아보기

영국 런던 맛집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