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 manhattan, contrasts-1777986.jpg
미국,  여행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관광 명소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백 곳의 숨겨진 장소, 버려진 지하철 터널,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병원과 비밀의 정원까지, 뉴욕은 잊을 수 없는 기억을 남겨줄 특별한 경험으로 가득한 곳이에요.

도시 중심부에 있는 튜더 가옥 주변을 산책하고, 박물관 스타일의 상점을 방문해서 자연사에서 영감을 받은 전 세계에서 수집한 상품을 구경하고, 넓은 공공 정원을 둘러보고, 실제 베를린 장벽의 일부를 옮겨 놓은 곳도 방문해볼 수도 있어요. 뉴욕의 잘 알려지지 않은 최고의 즐길거리를 살펴보고 이 도시가 제공하는 독특하고 숨겨진 장소를 확인해보세요.

미국 뉴욕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으로는 포드 재단 아트리움, 웨이브 힐, 포맨더 워크, 에볼루션 스토어, 구 시티홀역, 베를린 장벽의 조각, 그래피티 터널, 스몰팍스 메모리얼 병원, 위스퍼링 갤러리, 엘리베이티드 에이커가 있습니다.


1. 포드 재단 아트리움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포드 재단 아트리움은 눈에 띄는 건축물과 튜더 시티 공원과 연결된 넓은 녹지 공간이 특징이며 약 49m 높이로 우뚝 솟아 있어요. 층으로 나뉜 가든 테라스의 세 부분을 연결하는 계단을 이용하면 중심점을 이루는 콘크리트 테두리의 정사각형 리풀렉팅 풀에 갈 수 있죠.

아트리움은 1967년에 완공되었고, 현재는 평화롭게 명상 시간을 갖고 싶은 모든 이에게 조용한 녹지 공간의 휴식처를 제공하고 있어요. 이곳은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에서 몇 블록 거리에 있는 42번가 도심에 자리하고 있어요.

– 주소 : 320 E 43rd St, New York, NY 10017, USA


2. 웨이브 힐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웨이브 힐 퍼블릭 가든 앤 컬처 센터는 허드슨강을 내려다보는 경사지에 가꿔진 정원과 뉴저지 팰리세이즈의 장관을 볼 수 있는 곳이에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조지 월브리지 퍼킨스, 아르투로 토스카니니, UN 영국 대표단 구성원 등 많은 유명인이 웨이브 힐에 살았죠.

현재는 10개의 정원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고 시각 예술 전시, 콘서트 시리즈와 여러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어요. 뉴욕에서 지정한 랜드마크로 미국 국립사적지가 되었고 허드슨힐의 브롱크스 쪽에 위치해 있어요.

– 주소 : 4900 Independence Ave, The Bronx, NY 10471, USA


3. 포맨더 워크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포맨더 워크는 유명한 연극에서 영감을 얻어 조성된 숨겨진 보석과 같은 곳으로 1920년대 튜더 양식의 주택이 샛길을 이루고 있어서 멋진 교외 지역을 떠오르게 해요. 포맨더 워크에 있는 게이트웨이를 지나면 골목으로 이어지는 대신 28채의 호화 도심 맨션의 미니어처 버전 주택이 나타나죠.

목재, 벽돌, 벽토로 감싼 철재 프레임으로 독특하게 건축된 주택들은 블루, 그린, 레드 페인트의 흥미로운 색조가 교대로 반복되어 서로 구분할 수 있어요. 어퍼 웨스트 사이드의 중심부에 있는 이 건물들은 처음에 건축된 것과 거의 똑같은 모습으로 여전히 그곳에 서 있죠. 역사지구위원회가 제공하는 투어에 참여할 수도 있어요.

– 주소 : New York, USA

 


4. 에볼루션 스토어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에볼루션 스토어는 독특한 박물관 스타일의 매장으로 과학과 자연사에서 영감을 받은 수집품, 선물, 가구를 살 수 있는 곳이에요.

내 주변에 놓을 물건들은 내 자신의 개성만큼이나 독특해야 한다는 아이디어에 착안한 이 스토어는 자연사에 초점을 맞출 뿐 아니라, 전 세계를 돌며 기꺼이 완벽하고 특별한 선물, 기념품, 예술품을 찾아주는 특별 주문도 받죠. 이 유니크한 샵은 도심의 브로드웨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 주소 : 687 Broadway, New York, NY 10012, USA

 


5. 구 시티홀역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구 시티홀역은 상징적인 뉴욕 지하철 시스템 최초의 역과 멋진 건축물, 중요한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현재는 뉴욕 교통박물관에서 출발하는 투어에 참가하면 박물관에 가볼 수 있어요.

1904년의 개통식은 뉴욕의 메이저 이벤트였고, 거의 40년 동안 사용되다가 지하철 경로가 변경되면서 사용하지 않게 되었어요. 현재 사용하는 지하철 차량은 너무 길어서 이 역에 맞지 않지만 시티 센터 6 트레인은 마지막 정차를 마친 후 회차할 때 이곳을 통과하여 돌아나가죠. 구 시티홀역은 시티홀의 브루클린 브리지 바로 아래에 있어요.

– 주소 : New York, USA

 


6. 베를린 장벽의 조각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뉴욕 전체에 걸쳐 세 군데에 배치되어 있는 베를린 장벽 덕분에 방문객은 세계사에서 가장 중요하고 획기적인 순간을 포착할 기회를 가질 수 있어요. 배터리 공원의 코우스키 플라자, 유엔 공원과 타임스 스퀘어에 있는 리플리의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에서 이러한 벽을 만나실 수 있죠.

뉴욕을 구경하다 보면 서구가 민주주의와 공산주의로 극명하게 갈려있던 심각한 불화의 시절을 대표하는 이 구조물을 아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을 거예요. 또한 공산주의가 무너지고 미래가 밝아보였던 크나큰 희망의 시절을 보여주기도 하죠. 무엇보다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 주소 : New York, USA

 


7. 그래피티 터널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그래피티 터널은 현지의 전도 유망한 스트리트 아티스트들이 마음껏 그린 가장 멋진 작품을 구경할 수 있는 뉴욕의 숨겨진 보석이에요. 이 터널은 한때 어둡고 더러웠지만 도시의 승인을 받은 아티스트들의 그림으로 새롭게 태어났죠.

지금은 사진작가와 방문객들이 인스타그램 사진을 찍는 곳이 되었어요. 뉴욕에도 이곳을 모르는 사람이 많고 많은 방문객이 그냥 지나쳐가지만 워싱턴 하이츠 지역에 사는 주민들에게는 랜드마크로 알려져 있어요. 위치는 이 지역의 중심에 위치한 옛 191번가 지하철 터널이에요.

– 주소 : 191st St Station Entrance Tunnel & Lift, New York, NY 10040, USA

 


8. 스몰팍스 메모리얼 병원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스몰팍스 메모리얼 병원은 빅토리아 시대 말기와 20세 초기에 치명적인 천연두가 발병한 동안 사람들을 수용했던 유서 깊은 건물로 지금은 버려졌지만 방문할 수는 있어요. 유명한 건축가 제임스 렌윅 주니어가 설계했고 1856년에 문을 열었으며 1972년에는 미국 국립사적지로 등재되었어요.

맨해튼 이스트강의 루스벨트섬 남단에 위치하며 천연두 환자를 위한 병원이자 실습병원의 역할을 했었지만 현재는 거대한 고양이 군집 서식지로 유명해졌어요. 또한 서적 “시티 오브 본스”, 비디오 게임 그랜드 테프트 오토, 2002년 영화 “스파이더맨” 등의 매체에도 등장했어요.

– 주소 : E Rd, New York, NY 10044, USA

 


9. 위스퍼링 갤러리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의 위스퍼링 갤러리는 시끄러운 군중들 너머로 아주 작은 속삭임도 들을 수 있는 신비한 자연현상으로 타일 작품에 귀를 대면 가장 사람이 붐비는 시간에도 노래, 메시지, 대화를 서로 들을 수 있어요.

위치는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 안의 도심이고 갤러리를 구성하는 완벽한 모양의 아치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에요. 건축가 구아스타비노의 멋진 타일 작품은 특허 받은 방법과 재료로 이루어져 이런 음향 현상을 만들어 내고 있어요. 이러한 형태의 갤러리는 전 세계의 다른 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뉴욕에서 즐거운 오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이 되고 있어요.

– 주소 : 89 E 42nd St, New York, NY 10017, USA

 


10. 엘리베이티드 에이커

미국 뉴욕 여행 숨겨진 명소 가볼만한곳 추천 베스트 열 번째! 엘리베이티드 에이커는 뉴욕의 숨겨진 정원으로 도로보다 높은 위치에 한 층 전체를 차지하고 있으며, 보드워크를 걸으며 도시의 아름다운 뷰를 즐길 수 있는 고요한 휴식처가 되어주는 곳이에요. 이곳에 가려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거나 건물 안에서 계단을 올라가야 해요.

이 숨겨진 보석은 1970년대부터 있었고 대도시의 소음, 번잡함에서 벗어난 고요함과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이 멋진 공원에는 7개 계단으로 이뤄진 원형 객석과 잘 가꿔진 넓은 잔디밭이 펼쳐져 있어요. 가장자리를 걷다 보면 이스트강과 브루클린의 경치가 한 눈에 들어오고 날씨가 따뜻할 때는 이곳에 비어가든도 운영돼요. 워터 스트리트가 있는 도심에 위치해 있어요.

– 주소 : 55 Water St, New York, NY 10041, USA

 

끝.


관련 글 바로가기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 핫한 쇼핑가 브랜드 추천

“미국 뉴욕 쇼핑의 명소: 백화점과 명품 브랜드 알아보기”

“미국 여행 뉴욕을 만나다: 인기 거리 관광 명소”

“미국 뉴욕 여행을 빛내는 상징적인 랜드마크와 유명 관광 건물 명소”

“뉴욕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투어: 가볼 만한 최고의 장소 10선”

미국 뉴욕 여행, 뉴욕 현지인처럼 쇼핑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알아보기

미국 뉴욕 여행, 저녁을 먹고 난 후 즐길거리 알아보기

미국 뉴욕 여행, 멋진 풍경과 스카이라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명소 알아보기

미국 뉴욕 여행,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관광지 명소 알아보기

미국 뉴욕 여행, 극장 뮤지컬 즐길거리 명소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