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rise buildings, south korea, busan-7899651.jpg
국내,  여행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으로 떠오르는 멋진 관광 명소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2의 도시답게 부산에는 인스타그램에 올리기 좋은 멋진 랜드마크가 있어요. 사진작가와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들이 아름다운 여러 명소를 촬영해 게시물로 올리기 좋은 도시이죠.

이곳에서는 바다 옆의 고찰, 무지개색 다리, 바위로 이루어진 해안선을 가로지르는 유리 다리와 같은 환상적인 명소를 추천해 드려요. 최대한 이른 시간을 이용하면 인파를 피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소셜 피드에 올릴만한 멋지고 특별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부산의 인스타그램 명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부산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로는 BIFF 광장, 자갈치시장, 범어사, 송도 용궁구름다리, 오륙도 스카이워크, 감천문화마을, 부산타워, 태종대 유원지, 해운대 해수욕장, 해동용궁사가 있습니다.


1. BIFF 광장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첫 번째! BIFF 광장은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열리는 활기 넘치는 영화 지구로, 쇼핑과 다이닝, 나이트라이프 명소를 즐길 수 있어요. 처음에는 한 쌍의 영화관으로 시작된 이곳은 사실 남포동 상업 지구에 있는 거리죠.

BIFF 광장을 거닐다 보면 젊은 부산이 주는 짜릿한 에너지가 느껴져요.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리를 걷다 보면 아시아와 서양의 유명 인사들이 남긴 손자국도 볼 수 있어요. BIFF 광장은 길거리 음식으로도 유명해요. 떡볶이나 호떡 등과 같은 지역 별미를 드셔 보세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구덕로 58-1

 


2. 자갈치시장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자갈치시장은 부산의 유명한 수산 시장으로,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해요. 이 시장은 남포항 근처 7층 건물에 위치하는데, 실내 시장과 여러 개의 야외 노점상, 이렇게 두 구역으로 구성돼요. 장어, 문어, 가오리, 가자미, 오징어 등 수백 가지의 특이하고 멋진 해산물을 볼 수 있어요.

‘살아 있는 해산물 섹션’에서는 큰 탱크에서 물고기가 살아서 헤엄치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죠. 시장은 공식적으로 오전 중반에 열리지만, 새벽 5~6시에 이르게 도착하면 상인들이 자리를 펴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자갈치해안로 52

 


3. 범어사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세 번째! 범어사는 금정산 산자락에 자리 잡은 인상적인 사찰이에요. 부산 최고의 인스타그램 명소이기도 한 이 사찰은 역사가 7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가지만 나중에 17세기에 복원되었어요. 화려한 대웅전, 3층 석탑, 입구에 있는 앞면 3칸 규모의 일주문 등이 특징이죠.

범어사는 주말과 공휴일에 혼잡할 수 있으니 주변 풍경을 혼자서 감상하고 싶다면 최대한 이른 시간에 도착하셔야 해요. 등산로도 여러 개 나 있어요. 평생 기억할 만한 추억을 남기고 싶다면 템플 스테이를 예약해 보세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금정구 범어사로 250

 


4. 송도 용궁구름다리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부산의 송도 용궁구름다리는 암남공원과 동섬이라는 작은 무인도를 연결해요. 다리는 길이가 127m이고 섬을 감싸고 돌아서 바다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이 들죠. 다리를 건너다보면 바위에 파도가 부서지는 모습이 보여요.

동섬, 탁 트인 바다, 부산이 사방에 펼쳐져 있죠. 다리 위에 서면 동섬이 내려다 보이는 가장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기상 상황이 나쁠 때와 매월 첫 번째와 세 번째 월요일에는 폐쇄돼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서구 암남동 703

 


5.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오륙도 스카이워크는 험준한 해안선 바로 위로 말굽 모양의 유리로 된 길이 나 있어요. 15m 길이의 이 길은 24개의 강화 유리판을 철 기둥과 옆 난간이 지지하고 있어요.

고소 공포증이 없더라도 바로 아래에서 파도가 치는 모습만 봐도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어요. 유리 스카이워크를 사진으로 남기기 전에, 바다 너머까지 뻗어 있는 굽이진 나무 산책로의 사진도 남겨 보세요. 산책로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오륙도로 137

 


6. 감천문화마을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감천문화마을은 해안가 산자락에 있던 빈민가를 멋진 명소로 바꾼 곳이에요. 형형색색으로 칠해진 레고 같은 집, 생생한 벽화, 구불구불 이어지는 골목길, 가파른 계단까지 있어 부산에서 인스타그램에 남기기에는 최고의 명소죠.

좁고 구불구불한 골목길을 따라 마을을 누비다 보면 온종일 보낼 수도 있어요. 주민들이 만든 벽화와 조각상으로 장식한 벽을 감상하거나 고풍스러운 카페, 상점, 미술관으로 꾸민 한옥에 들어가 보세요. 이 지역을 둘러보려면 걷기 편한 운동화와 완전히 충전된 카메라만 있으면 돼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1로 200

 


7. 부산타워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부산타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제2의 도시의 멋진 모습을 조감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곳이에요. 120m 높이의 부산타워에는 전망대가 있는데, 이곳에서 민주공원, 영도대교, 부산대교, 남항대교, 오륙도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어요.

맑은 날에는 대마도까지 보이죠. 부산항의 반짝이는 불빛을 보고 싶다면 야간에 방문해 보세요. 멋진 풍경을 감상하고 사진으로 남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시회, 인터랙티브 미디어, VR 장비를 통해 부산타워의 역사도 배울 수 있어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30

 


8. 태종대 유원지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여덟 번째! 태종대 유원지는 부산에서 약 1시간가량 버스를 타고 가면 나오는 영도에 있는 자연공원이에요. 완벽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수십 곳의 명소와 아름다운 바다 전망까지 볼 수 있는 이곳은 아마추어와 프로 사진작가 모두 출사를 나오기에 좋은 곳이죠.

가볼 만한 명소로는 영도 등대, 망부석, 태종대 전망대, 자갈마당, 태종사, 구명사 등이 있어요. 다누비 열차를 타면 공원 내에서 여러 곳에 정차할 수 있죠. 걸어서 가야 하는 곳도 있으니 편한 신발을 신고 가는 걸 추천해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전망로 24

 


9.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아홉 번째! 해운대 해수욕장은 황금빛 모래가 깔려 있고 잔잔한 푸른 바닷물이 넘실대는 1.5km 이상의 해변으로,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해안이에요. 이 그림과 같은 해변에서 약간의 수영을 즐기거나, 사람들을 구경하거나, 분위기에 취해 있다 보면 몇 시간은 금방 가죠.

겨울에 방문한다면 해운대 북극곰 축제를 만날 수도 있어요. 남녀노소가 모두 모여 얼음처럼 차가운 물에서 헤엄을 즐기고 있어요. 여름에는 가장 인파가 많이 몰리는 계절로, 전국에서 찾아오는 휴가객들과 부대낄 준비를 해두세요. 하지만 해가 뜨기 전에 방문하면 인파를 피할 수 있어요. 해운대 해수욕장과 부산의 반짝이는 고층 빌딩을 한 번에 사진에 담으려면 해변 서쪽 끝에 있는 동백섬 공원을 찾아가 보세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10. 해동용궁사

부산 여행 인스타그램 명소 SNS 핫플 추천 베스트 열 번째! 해동용궁사는 해안가에 위치한 사찰로 14세기에 창건되었어요. 우리나라의 사찰은 대부분 산에 있지만, 이 사찰은 독특하게도 바다를 내려다보는 절벽 위에 자리 잡고 있어요. 부처를 모시는 국내 3대 성지 중 하나죠. 이 사찰에서 정성껏 기도를 올리면 소원이 이뤄진다는 전설이 있어요.

해동용궁사의 경치는 하루 중 언제 보아도 멋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을 만큼 아름다워요. 저녁이 되면 조명이 켜지죠. 하지만 더욱 환상적인 풍경을 보고 싶다면 해가 뜨기 전에 방문해 보세요. 벚꽃이 만개하는 4월에 방문하기에도 좋아요.

– 주소 :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