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이범호, KIA 타이거즈의 젊은 리더로 떠오르다

이범호 감독님은 1981년 11월 25일 경상북도 의성군에서 태어나셨습니다. 현재 KIA 타이거즈의 감독으로서 팀을 이끌고 계시며, 한국 프로야구에서 그의 뛰어난 활약은 그를 KIA 타이거즈의 상징적인 인물로 자리매김하게 했습니다. 그의 고향인 의성에서 자라면서 쌓아온 끈기와 노력은 그가 프로야구 선수로서 성장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유년기와 프로야구 데뷔

이범호 감독님은 어릴 때부터 야구에 대한 남다른 재능을 보여주셨고, 대구 지역에서 그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하셨습니다. 대구수창초등학교, 경운중학교, 대구고등학교를 거쳐 목원대학교에서 활약하신 후, 2000년 한화 이글스의 2차 1라운드 전체 8순위로 지명되시며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길을 걷게 되셨습니다​.


한화 이글스에서의 활약과 일본 진출

한화 이글스에서 2000년부터 2009년까지 주축 선수로 활약하신 이범호 감독님은, 김태균 선수와 함께 한화의 거포로 주목받으셨습니다. 이후 2009년 FA 자격을 얻어 일본 후쿠오카 소프트뱅크 호크스에 입단하셨지만, 적응에 어려움을 겪으신 후 KBO 리그로 복귀하셨습니다. 2011년 KIA 타이거즈와 FA 계약을 체결하신 후 KIA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셨습니다​.


KIA 타이거즈에서의 황금기

KIA 타이거즈에서는 3루수로 뛰시며 역대 최다 만루홈런 기록을 세우시는 등 팀의 중심 타자로 활약하셨습니다. 특히 2017년에는 KIA의 통합우승을 이끄시며 팀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빛을 발하셨습니다. 은퇴 후에는 2군 감독과 1군 타격 코치로서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쌓으셨고, 그 결과 2024년 KIA 타이거즈의 감독으로 선임되셨습니다​.


젊은 감독으로서의 도전

이범호 감독님은 한국 프로야구 역사상 첫 1980년대생 감독으로, 팀을 새로운 방향으로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선수 시절부터 보여주셨던 리더십과 빠른 판단력을 바탕으로 KIA 타이거즈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계시며, 팀을 정상권으로 올리기 위해 책임감 있는 자세로 감독직을 수행하고 계십니다​.

이범호 감독님의 고향인 경상북도 의성에서부터 시작된 그의 야구 인생은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을 통해 한국 야구계에 큰 족적을 남기고 있으며, 앞으로도 KIA 타이거즈를 이끌어갈 중요한 지도자로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끝.


관련 글 바로가기

문근영 건강 이상설: 배우 문근영, 건강 이상 소문에 입 열다

한강, 노벨 문학상을 향한 여정

연극 ‘더 드레서’: 전쟁의 그늘 속에서 빛나는 예술의 헌신

제2회 국제박물관포럼: 지구환경과 언어 다양성 보존을 위한 글로벌 협력의 장

2500년 동안 사랑받은 초역 부처의 말 도서 리뷰

도서 리뷰: 일본전산 이야기 – 불황기 10배 성장, 손대는 분야마다 세계 1위, 신화가 된 회사

도서 리뷰: 침묵을 배우는 시간

도서 리뷰: 너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말

문근영, 급성구획증후군으로 인한 건강 문제 극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